[1] 서론
이번에 우리 조에서는 독일의 미술에 대해서 발표를 하고자 한다. 시간의 흐름을 순서로 하여 각 시대의 미술 특징을 설명하고 그 시대의 대표적인 작가와 작품을 감상하는 방식으로 발표를 진행해보려고 한다.
독일의 문화 예술을 다루는데 있어서 가장 큰 문제는 ‘독일’ 이라는 범위
01.
기술은 단순히 생활의 편의를 도모하는 도구적인 것이 아니다. 새로운 기술이 탄생
하여 도입되면 사회 전 영역에 걸쳐 다양한 변화가 일어난다. 거시적으로 보자면
인류 문명의 변화란 결국 기술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농경사회에서 산업사회로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 지식기반 사회로의 변
독재사회, 통제사회
조지 루카스, 1970
<브이 포 벤데타> 제임스 맥테이그, 2005
기계문명에 대한 저항
<마이너리티 리포트> 스티븐 스필버그, 2002
감정, 인간성 상실
조지 루카스, 1970
신의 영역에의 도전
<가타카> 앤드류 니콜, 1997
유사인간의 등장
<아일랜드> 마이클 베어, 2005
푸스 섬에 한 어부가 모자를 구출해 그곳에서 살게 된다.
15년이 흘러 그는 장성했다.
다나에한테 반한 폴리덱테스(세리푸스의 왕)는 페르세우스가 결혼에 반대하자 음모를 꾸민다.
바로 메두사의 머리를 자신에게 바치라고 명령한다. 가난했던 페르세우스는 선물할게 없었고 명에 따르게 된다.
이것이
서비스를 개선했다. 또한 지난해 피자업체들은 새로운 개념의 신제품 출시보다는 기존 메뉴에 인기 토핑 아이템을 사용해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선보이며 안정적인 매출을 꾀했다. 그 대표적인 예로 미스터피자의 「베셀로피자」, 피자헛의 「코코넛쉬림프」, 도미노피자의 「쉬림푸스」 등이 있다.
베어있는 독특한 문화 투우사와 투우는 수많은 관중들의 환호속에 드넓은 투우장에서 피할수 없는 죽음의 대결 검은 수소의 위협적인 공격에 미동도 하지 않고 장검을 뽑아 들어 날카로운 눈빛으로 수소를 대하는 투우사의 모습에서 일대일로 맞서 스스로 헤쳐 나가야 하는 우리의 삶을 발견 할 수 있
토머스 사전트
He is….
토머스 사전트 교수는 1970년대 이후 경제학계를 지배해온 합리적 기대가설을 발전시킨 거시경제학자로 유명하다. 사전트 교수는 1970년대 초에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로버트 루카스 시카고대 교수와 함께 합리적 기대가설을 거시경제학의 주요 이론으로 발전시키는 데 중추적
토머스 사전트
He is….
토머스 사전트 교수는 1970년대 이후 경제학계를 지배해온 합리적 기대가설을 발전시킨 거시경제학자로 유명하다. 사전트 교수는 1970년대 초에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로버트 루카스 시카고대 교수와 함께 합리적 기대가설을 거시경제학의 주요 이론으로 발전시키는 데 중추적
루카스 크라나흐(Lucas Cranach) 루카스 크라나흐 (Lucas Cranach) 1472~15536 독일의 화가. 남부 독일과 오스트리아에 걸쳐있는 알프스 산기슭의 자연풍경을 배경으로 종교화를 그렸다. (역자 번역)
http://www.ibiblio.org/wm/paint/auth/cranach/
와 알브레히트 알트도르페르(Albrecht Altdorfer) 알브레히트 알트도르페르(Albrecht Alt
루카스로부터 루카스 필름을 인수해 이 회사명을 픽셀(pixel, 화소)과 아트(art, 예술)를 합친 픽사(pixar)로 정했다. 어렵게 회사를 이끌어가던 시기에 원래 디즈니에서 일하다가 루카스 사단에 들어온 후 3D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는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한 존 래세터가 3D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들자고 제안